- 제목
- [4학기생] 2021-2학기 개별논문지도교수 배정표 및 상황카드 작성 및 제출안내
- 작성일
- 2021.09.07
- 작성자
- 교육대학원
- 게시글 내용
-
※ 2021학년도 2학기 [4학기생] 개별논문지도교수 배정을 알려드리오니, 첨부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상황에서 모든 상담 및 지도는 비대면을 원칙으로 합니다.
- 1. 전공주임교수 비대면 상담기간 : 2021. 8. 30.(월) - 9. 3.(금)
▷ “개별논문지도”를 수강신청한 원생은 전공주임교수에게 연구계획서를 이메일 제출하고 논문지도교수를 배정받음
(석사논문 혹은 연구보고서 중에 본인 선택)
▷ 연구계획서는 두차례 제출하여야 합니다. 1부는 상담전에 전공주임교수께, 1부는 상담 후 9. 10.(금)까지 행정팀에 이메일
(graduate@yonsei.ac.kr)로 제출 -
2. 지도교수 배정완료 : 2021. 9. 7.(화), 전공에 따라 늦어질수 있습니다.
▷ 학기 중 지도교수가 변경될 경우에는 반드시 지도교수 변경원을 행정팀에 제출하여야 함
3.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 행정팀 제출 : 2021.11.29.(월) ~ 12. 3.(금), 이메일 제출
▷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 양식을 다운받고 한학기 동안 작성 후 제출함- ▷ 상황카드 제출여부에 의하여 성적이 부여(PASS)되오니, 기간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4.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 작성 및 제출 안내
▷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는 학기 초, 중간고사 후 등 최소 2회 이상 지도교수에게 지도를 받은 후 지도 내용을 상황카드에 기록해야 함 (각 지도교수의 특성에 따라 교수님이 직접 작성하실 수도 있으니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란의 기입은 지도내용을 2회 작성한 후 마지막에 지도교수에게 이메일로 승인을 요청하고, 승인된 이메일을 캡처하여 '캡처된 파일' 1부와 완성된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학위논문 표절 방지 및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포함)' 파일 1부를 교육대학원 이메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파일 (이메일제목: 상황카드_전공명_학번_이름, 상황카드 파일명: 상황카드_전공명_학번_이름)
가. 지도교수 승인메일 캡처본 1부.
나.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학위논문 표절 방지 및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포함)' 완성본 1부.
- 지도교수, 주임교수님 성함을 꼭 기재하여 주시고, 주임교수님 서명은 교학부에서 일괄처리합니다. 본인 확인란(1, 2페이지 모두)에 반드시 본인 서명이 있어야 합니다. (서명후 스캔본을 보냄이 원칙이나, 한글파일에 서명을 그림으로 붙여넣는 것도 가능함) - 5. 기존의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로 면대면 지도를 받고 계신 분은 '개별논문지도 상황카드'를 직접 제출하여도 무방함(주임교수 승인확인 생략 가능)
6. 학사포탈에 등록한 이메일 및 핸드폰 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행정팀의 주요 안내는 이메일 및 핸드폰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
개별논문지도 관련 문의: 02)2123-3265, graduate@yonsei.ac.kr
- 1. 전공주임교수 비대면 상담기간 : 2021. 8. 30.(월) - 9. 3.(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