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5-1학기 교육실습 학교배정결과 안내(본인지정 및 학교지정)
- 작성일
- 2024.11.11
- 작성자
- 교육대학원
- 게시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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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학기 교육실습 학교배정결과 안내(본인지정 및 학교지정)
하단의 첨부파일에서 본인의 학교와 실습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지정 교육실습생 안내:
- 첨부파일의 명단은 2024. 11. 20 기준 승인서 제출 및 해당학교 공문발송이 완료된 원생입니다.
- 실습기간이 [미정] 또는 정확한 날짜가 없는 분은 실습기간이 확정되면 graduate@yonsei.ac.kr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지정 교육실습생 안내:
- 첨부파일의 명단은 교육실습 신청서 마감기한[2024. 10. 11] 내 신청서를 제출하여 학교배정이 완료된 원생입니다.
< 교육실습생 전체 안내 >
1. 수강신청: 2025-1학기 수강신청 시, 「교육실습(학정번호:SPT6658)」과목 반드시 종별 선수로 수강 신청
2. 실습록 및 명찰수령: 교육실습을 나갈 때 필요한 실습록 및 명찰은 2025년 3월 3일(예정, 일정 변경 시 별도 안내)부터 아래와 같이 수령해 가시면 됩니다.
- 기간: 3월 3일부터 평일 10:00~18:00, 공휴일 및 주말제외
- 장소: 교육대학원 행정팀(교육과학관 205호)
3. 교육실습비 납부방법 및 계좌등록 안내
가. 실습비는 학교별로 상이합니다.
교육대학원에서는 실습생이 실습학교에 실습비를 개별적으로 선납부하면, 학기말에 학사포탈에 등록된 개인별 계좌로 정액 5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 실습비 납부시기와 금액은 실습 1주일 전~늦어도 실습 첫날 해당 실습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다. 학기말 실습비 지급을 위하여 학사포탈시스템에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는 원생은 아래 방법으로 계좌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계좌등록방법 : 학사포탈▶학사정보시스템▶ 학적▶학생신상▶ 계좌번호변경)
4. 교육실습기간 출석인정신청서
실습기간 중 수업은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수업 출석확인 및 평가에 대한 권한은 각 과목 담당교수에게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수업 결손이 예상될 경우에는 첨부파일의
[교육실습기간 출석인정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안 작성 후 각 과목 담당교수님께 제출하여 개별적으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5. 휴학 등 개인적인 사정으로 2025-1학기 실습이 불가할 경우 반드시 행정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6. 교육실습록 제출마감
교육실습을 완료한 분들은 2025. 6. 6.(금) 18:00까지 실습록을 교육대학원 행정팀(교육과학관 205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실습록은 성적평가자료로 사용되며, 다음학기(2025-2)에 찾아가시면 됩니다.
※ 2025년 8월 졸업예정자는 학위수여식날 찾아가시면 됩니다.
7. 유의사항
가. 실습기간 중 예비교사로서의 기본예절(복장, 교무실 출입 시 인사, 출퇴근 시간 준수 등)을 꼭 지켜주시기 바라며, 실습지도교사의 지도를 성실히 따르시기 바랍니다.
나. 실습학교의 학사일정 등 여하한 사정에 따라 실습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인지정 학교의 실습기간이 변경된 경우 graduate@yonsei.ac.kr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지정 학교의 실습기간이 변경될 경우 별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다. 실습신청서를 제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첨부파일의 실습 대상자 목록에서 누락되어있는 경우 반드시 행정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라. 2025-1학기 교육실습을 위해서는 2025-1학기 학적 상태가 반드시 '재학' 상태이고, 「교육실습(학정번호:SPT6658)」과목의 수강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2024-2학기 학적 상태가 재학이 아닌 원생은 2025-1학기에 반드시 학적을 '재학' 상태로 변경하여야 하며, 교육실습(학정번호:SPT6658)」과목의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조건 미충족 시 2025-1학기 교육실습이 불가할 수 있는 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graduate@yonsei.ac.kr, 02)2123-3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