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작성일
2021.01.08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1.학생증( ID 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 체크카드,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등록을 완료한 신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학번은 입학자 개별 고지(합격조회사이트 합격통지서 참조)

    <2021학년도 전기 입학시험 원서입력 및 합격조회  클릭>


4.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 절차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안내

    가.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한 학생만 1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목적: 학생증 (재)발급 제 업무

    다. 수타기관 및 연락처: 우리은행 /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30 (연세금융센터)

    라. 사전 제공 개인정보: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마. 사전 제공 동의 방법 및 시점: 학번 이용 연세포탈서비스 최초 로그인하는 시점

    바. 사전 개인정보 제공 비동의 학생의 학생증 신청: 아래 6번의 2차 신청 내용 참고


5. 1차 신청

    가. 대상: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

           (※ 외국인 신입생은 2차 신청 대상)

    나. 기간:

신청 기간

비           고

2021. 

2. 22.(월) 10:00~

2. 24.(수) 23:59

1) 해당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 신청 단계에서 우리은행 신규 계좌 개설

     또는 기존 우리은행 계좌 연동 신청하여 발급 가능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로그인(ID:학번, PW:생년월일 여섯 자리)➜학사정보시스템➜학생증발급➜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제공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매뉴얼 참조)➜대학교 ID카드 신청

           (매뉴얼은 2월 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라.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1)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 (해외 체류 시 2차 신청 요)

        2) 타인 명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3)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한번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4) 비대면실명확인증표로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5) 약관 동의 후 10분 이내에 학생증 신청 완료 필수

        6) 앱 사용 중 ‘뒤로가기(이전)’ 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


6. 2차 신청

    가. 대상: 

          1) 재외국민 및 외국인 신입생

          2) 추가 등록 기간 내 등록한 학생

          3) 1차 신청기간 미신청한 등록생으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제공' 동의자     

    나.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

비 고

2021.

2.  25.(목) 10:00~

1) 대상 학생은 해당 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발급 

➜학생증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사진등록 후 승인대기 ➜승인확인 ➜신청완료

3) 학생증을 교부받은 이후 개별적으로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 

또는 계좌 연동 신청 가능


7. 교부일정 

    가. 1차 신청(2/22~2/24): 3/10(수) ~ 이후 우리은행 영업시간 내 상시 수령 가능

    나. 2차 신청(2/25~): 신청일 기준 2주 이후 수령 가능

         2차 신청기간 발급 ID카드에 금융기능연계를 원하면, 우리은행창구에서 가능


8. 분실(훼손) 신고 및 재발급

   ID 카드 분실(훼손) 시 즉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가.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나.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목적

        (※Cash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다. 발급일: 신청일로부터 1주일  


9. 모바일학생증(연세 Y-MID)

    가. 발급 대상: 본인 명의로 SK,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3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나. 발급 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 (매뉴얼은 2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1)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음

         2)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

    다.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오류 및 해결 방법: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모바일 ID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 참조 혹은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midcard@yonsei.ac.kr 누르고 문의 이메일 작성           

    라. 모바일 학생증 발급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사항

         1) 목적: 모바일학생증 발급 및 관련 시스템 유지 보수

         2) 수탁기관 및 연락처: (주)유비벨록스 (02-3470-4951)

         3) 활용정보: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4) 개별동의 및 시점: 연세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시점 


10. 문의

   가. 일반: 종합서비스센터[발급현황 및 일정 등 일반적 문의] ( 02-2123-3205)

   나. 위비뱅크 앱: 우리은행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학생증 교부: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학생회관 내, 02-313-3198 -> 내선 313 또는 330)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주)유비벨록스 [모바일ID 앱 관련 등 기술적 문의] : 02-3470-4951 


연세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


[첨부파일]

1. 2021-1학기 대학원 신입생학생증 발급 안내

2.  개인정보 제3자(우리은행) 제공에 대한 안내

3.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이용자 가이드)

4.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첨부
2021-1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국문).hwp 개인정보 제3자(우리은행) 제공에 대한 안내.pdf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이용자 가이드).pdf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