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5학기생] 2020-2학기 논문 본심사 일정 및 제출 안내
작성일
2020.11.05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0-2학기 논문 본심사 일정 및 제출 안내]


본심 전에 주심 및 부심교수님께 본 심사 일정을 재차 확인하시고 ,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논문심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 본심사 기간 : 2020. 12. 15.(화) - 12. 21.(월)

  - 논문 본심사 일정 및 장소는 첨부파일[논문본심사 일정표] 참조

  - 논문 본심사 전에 논문표절검사 결과표, 논문성적표 1장(주심교수에게 제출)본심사보고서 3장(주심, 부심교수에게 각각 1장씩 제출)을 작성하여 주심, 부심교수에게 제출하고 본심사에 임해야 함

  - 논문 본 심사가 끝난 후 주심,부심교수께 인준서 서명을 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심사를 받는 원생은
- 주심교수님께 논문표절검사 결과표 1부, 논문성적표 1장, 본심사보고서 1장을 작성하여 송부하시고,   부심교수님께는 논문표절검사 결과표 1부, 본심사보고서 1장을  작성하여 송부하시기 바랍니다.
 - 인준서는 직접 주심,부심교수님께 서명을 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 표절검사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copyKiller 또는 Turnitin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 전공에서 본심사 전에 인쇄허가를 받은 경우 논문을 제작한 후 본심사에 임하면 됨

- 본심사 원고의 제출은 예비심사와 마찬가지로 본심사 일주일전에 주심,부심교수께 수정된 논문을 제출하고 본심사에 임함. 이때 초고는 행정팀에 제출하지 않음


2. 논문성적표(1부) 및 본심사보고서(3부) 제출 마감일 : 2020. 12. 21.(월)

  - 논문의 경우 논문성적표(1부)와 본심사보고서(3부)가 2020. 12.21.(월)까지 행정팀에 도착해야만 졸업논문 성적처리를 할 수 있으며, 미도착시에는 논문이 통과되지 않은 것으로 성적처리하오니 유의하기 바람(논문성적표 및 본심사보고서는 주심교수가 제출함이 원칙임)

 - 본심사에 통과되지 않거나 논문을 연기하거나 포기하는 원생은 반드시 행정팀에 ‘논문 제출 연기원’을 2020. 12. 21.(월)까지 제출하여야 함(성적처리기간으로 인해 2020. 12. 21.(월) 이후에는 연기원을 접수받지 않습니다. (미제출시 성적은 "F"로 표기됨))


3. 완성논문 제작기간 : 본심사 전 ~ 2021. 1. 15.(금)

    ※ 논문원본 : 인준서(ㅇㅇㅇ의 석사학위 논문을 인준함)에 주·부심의 직접 서명(날인)을 받은 논문

  - 논문을 인쇄하기 전에 주심,부심교수가 지적해 준 사항을 수정,보완하여 완성한 다음 반드시 주심, 부심교수의 최종 인쇄허가를 얻은 후 인쇄해야 함

  - 인준서에 주심,부심교수의 도장(서명)은 총 3부를 받아, 논문으로 제작하여 1부는 본인이 보관하고, 1부는 교학부에 제출, 1부는 도장(서명)을 받은 것과 도장이 없는 논문 3부  총 4부 (단, 온라인 비공개 학위논문은 5부 제출)를 추후 학술정보원 에 제출함

  - 학술정보원에 논문을 제출한 후 제출확인서를 교육대학원 교학부에 제출

  - 논문은 최소한 총 9~10부(주심, 부심교수께 각 1부씩, 교학부 원본 1부, 학술정보원4~5부(원본 1부포함), 본인 원본 1부)를 제작해야 하며 각자의 사정에 따라 초과되는 부수를 결정함

  - 완성된 논문원본을 2021년 1월 15일(금)까지 행정팀에 1부를 제출하여야 함

  - 종강 후 방학 중 주심, 부심교수의 일정을 고려하여 논문제작을 가급적 일찍 서두르시기 바람


4. 완성논문 행정팀 제출 최종 마감 기간 : 2021. 1. 15.(금)

  - 졸업사정을 위해 반드시 논문의 경우 1부(주심, 부심교수의 도장을 받은 완성본)를 교학부에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졸업 불가


5. 학술정보원 논문 제출 기간 및 장소 

  가. 온 라 인 제출 기간: 2020. 12. 24.(목) ~ 2021. 01. 04.(월) 중 24시간 가능

       - 제출방법: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http://dcollection.yonsei.ac.kr) 접속-> 로그인 후 제출 (ID/PW는 연세포털과 동일)

       - 온라인 제출 파일형식: PDF 형식으로만 제출(hwp ,doc 파일 불가)

       - 책자 제본용 최종파일과 동일한 것으로 제출

       - 온라인 제출 시 인준서 페이지 심사위원 서명은 필수는 아니나 심사위원명은 반드시 기재 (책자는 반드시 원본 1부에 서명 필수)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을 승인받은 후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과정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매뉴얼(첨부파일)을 참조해주십시오.(온라인 학위논문 제출방법 안내 Manual.pdf)

  나. 책자논문 제출기간: 2021. 01. 04.() ~ 2021. 01. 8.() (※ 제출기간 엄수)  

                                       (월~금 09:00~17:00까지 운영/ 단, 2021. 01. 8.(금)은 20:00까지 운영)         

       - 제출장소: 연세삼성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 제출부수: 4부
        * 인준서에 심사위원 도장 또는 서명이 포함된 원본 1부(필수) + 나머지 사본 3부

       ** 단, 온라인 비공개 학위논문은 5부

      *** 표지 색깔 : 석사 학위논문은 진한 감(紺)색, 박사학위논문은 흑(黑)색. 

       - 제출서류
          ① 저작권 이용동의서 1부(본인 서명 필수)
          ② 제출확인서 1부(날인 후 교육대학원 행정팀에 제출) 

       * 이용동의서,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이후 출력 가능
      ** 책자 대리제출시 제출자 본인의 신분증(학생증 가능)을 대리자에게 지참하도록 한 후 제출처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제출 이후, 검증작업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책자제출 마감기한을 넘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학술정보원 연락처 : 학술정보원 미디어서비스팀: 02-2123-6341/6319/4643/4644.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library.yonsei.ac.kr/bbs/content/1_86364


6. 주소 및 연락처 변경 시 반드시 정확한 주소와 연락처를 학사포탈시스템(portal.yonsei.ac.kr)에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첨 부

    가. 논문본심사 일정표

    나. 논문제출연기원

    다. 논문본심사관련자료압축파일(논문본심사보고서-서식, 논문성적표-서식, 논문인준서-서식).  

    라. 논문및졸업연구보고서 양식


문의 02-2123-3265

첨부
2020-2 논문 본심사 일정표.pdf 논문제출연기원(서식).hwp 논문본심사관련서식모음(2020년2학기).zip 논문_및_졸업연구보고서양식.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