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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교육실습] 2021학년도 1학기 교육실습 신청 안내
작성일
2020.09.14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교사자격증 취득을 위해 다음 학기(2021-1학기)에 교육실습을 신청하실 분은, 아래 안내에 따라 교육실습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실습기간 : 2021년 3월 말 ~ 5월 중 4주간


2. 신청자격 :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2021-1학기(봄학기) 기준 3학기 이상 원생

* 휴학생도 신청가능(단, 2021학년도 1학기에 반드시 복학한다는 조건임)


3. 신청기간 : 2020. 9. 21(월) ~ 10. 16(금) 17:00


4. 신청서 제출방법 : 이메일제출(스캔파일) 또는 등기우편발송

- 이메일: graduate@yonsei.ac.kr

- 등기우편발송: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50 교육과학관 205호


5. 제출 서류 : [양식은 첨부파일 내려받기] 

- 학교배정을 희망하는 경우: 교육실습 신청서[첨부1]

- 본인이 직접 학교를 섭외한 경우: 교육실습 신청서[첨부1], 교육실습 승인서(학교장직인)[첨부2] 


6. 유의사항

  가. 교육실습 신청서를 제출하실 때, 실습교 지정란에 본인 지정과 학교 지정 중 필히 택일.

        (학교지정으로 제출한 원생은 학교를 배정하여 12월초 공지함)

  나. 본인지정인 경우 교육실습 신청서와 함께 교육실습 승인서에 해당 학교장 직인을 받아 제출

  다. 2021-1학기(봄학기) 수강신청 시,「교육실습(SPT6658)」을 반드시 교직 또는 선수로 수강 신청해야함.

  라. 신청기간 내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은 원생은 2021-1학기(봄학기)에 교육실습이 불가능합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7. 교육실습의 면제 또는 대체

  가. 붙임 3의 파일을 참조하여 교육실습 면제 또는 대체사항에 해당되시는 분은 교육실습 신청서 접수기간에 관련서류를

        아래와 같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제출시 본인의 전공과 학번 반드시 명시)

     - 2급 이상의 교사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을 이메일로 제출 graduate@yonsei.ac.kr

     - 경력증명서 소지자: 해당 자격증 사본과 경력증명서 원본우편으로 제출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50 교육과학관 205호

첨부
교육실습의 면제 또는 대체.hwp 교생실습_신청서_학교지정용.hwp 교육실습_승인서_본인지정용.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