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2018-2학기 학점인정 요청서 제출 안내
작성일
2018.10.26
작성자
교육대학원
게시글 내용

타 대학원 석사과정 또는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연구과정에서 이수한 학점본 대학원의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시는 재학 선생님께서는, 유의사항을 숙지하신 후, 붙임의 학점인정 요청서를 내려받기하여 작성하시고 전공주임교수님께 승인을 받으신 후, 교학부(교육과학관 205호)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하실 때, 요청서 2페이지에 첨부된 학칙 해당 내규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학점 인정원 제출 대상: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연구과정 이수자, 국내·외 타대학원 석사과정 이수자


2. 제출기간 : 2018년 11월 1일(목) ~ 11월 8일(목)


3. 제출서류: 1) 학점인정 요청서 1부(양식을 내려받기하여 작성) 

                       2) 학점이수 대학원 성적증명서 원본 1부.


4. 유의사항[요청서 첨부(2page) 학칙 해당 내규 숙지 요망]

    1) 국내.외 타대학원(교환학생 포함)에서 이수한 교과목 중, 성적이 B0 이상인 과목에 한하여 학점인정 요청서와 성적증명서를 준비하시어 전공주임교수님 승인을 얻으신 후, 교학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전공주임교수님을 방문하시기 전에, 이수한 과목에 대한 사전 자료(교과목 개요, 수업계획서 등)를 갖추신다면, 전공주임교수님께서 승인을 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정을 거쳐, 본 대학원의 개설과목과 유사한 과목에 한하여 4학점 이내로 인정)

   2) 본 대학원의 연구과정 1학기 이수 후, 석사과정 입학 시 6학점 이내, 연구과정 수료 후 석사과정 입학의 경우 연구과정에서 이수한 교과목 중에서 성적이 B0 이상인 전공과목에 한하여 8학점 이내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3) 인정학점의 과목종별은 전공필수, 전공선택, 교직, (전공)교과교직 영역으로 제한합니다.

   4) 인정된 학점은 졸업이수학점으로만 인정되며, 학기단축(또는 조기졸업)을 위한 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제출기간이외에는 학점인정원 처리가 불가하오니 일정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학점인정 요청서 양식.hwp